반갑습니다. 나인하트상담교육센터 대표 이안숙입니다.
나인하트상담교육센터는 명지대산업대학원 에니어그램상담심리전공 과정의 주임교수와 에니어그램 석사 출신의 연구원들이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본 센터의 72문항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진단지는 측정 도구 개발의 절차를 밟아 개발된 높은 타당성과 신뢰도가 반영된 진단 도구입니다.
9h센터의 성격유형 진단을 통해 ‘힘의 중심 번호’, 즉 사고, 감정, 행동 영역별로 ‘나’를 발견함으로써, 인간의 아홉 가지 마음을 다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센터가 진정한 쉼의 공간이 되어 ‘나’와 타인을 수용하고 주위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삶의 가파른 오르막길을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이 세상에 오로지 하나뿐인 ‘나’를 만났습니다. 처음 마주한 ‘나’와의 만남은 낯설었지만 용기를 내어 토닥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사랑한다’고 말했습니다. 난생 처음 들어본 그 먹먹한 울림의 메시지는 샘물이 되어 내가 세상 사람들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근원이 되었습니다.
‘나’를 사랑하기로 결심한 또 다른 ‘나’들에게 이 공간이 작은 샘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에니어그램을 통해 나를 더 긍정하고 수용하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다름을 배우고 또 같음을 배웁니다. 한계와 가능성을 가진 우리 모두의 아름다움을 에니어그램과 함께 하루하루 느낍니다.
남을 향한 화살이 아닌 나라는 존재에 대한 이해와 성찰에 초점이 맞춰지는 인생의 여정 위에서 도반같은 친구가 에니어그램입니다. 자꾸 휘청거리는 나에게 “괜찮아!”라고 손 내밀어주는 친구입니다.
내 안의 진짜 나를 만나는 길은 때로 끝이 보이지 않고, 멈추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나와 타인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멀고 쉽지 않은 그 길을 에니어그램과 함께 지치지 않고 걸어보겠습니다.
에니어그램은 내가 누구로 살고 있는가를 설명해주는 단순한 성격 분석을 넘어서는 도구입니다. 아홉 가지의 길을 통해 성격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참 나'로 되돌아가도록 인도해주는 나침반입니다.
에니어그램을 통해 배움의 동반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 필요한 사람들과 삶의 현상들을 관찰하고 수용하는 힘을 키울 수 있어 행복합니다.
에니어그램의 시작은 타인을 이해하기 위해서였지만 그것은 진짜 '나'의 존재를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가 본연의 아름다움으로 존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에니어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가치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내 안의 수많은 나를 알아차리고 끊임없이 자신을 관찰하고 알아간다면 좀 더 자신의 본성에 맞닿게 될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늘 가슴에 품고 살았습니다. 그것에 가장 근사치의 답을 준 것이 에니어그램이었습니다. 깊고 무한한 내면의 세계에 대한 지혜를 찾기 위해 에니어그램과 함께 할 것입니다.